본문 바로가기
주린이의 주식 공부하기

미국 주식 배당금 관리 쉽게 하는 방법 (JNJ 분석)

by Stay J 2021. 4. 13.
728x90
반응형

미국 주식을 시작하는 이유 중 하나인 배당금은 주식의 꽃입니다.

종목 매매로 인한 수익금도 좋지만, 배당금은 기분으로 따지면 공돈 같은 기분을 가져다줍니다. 

 

하지만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가 복잡하신 분들은 겪어보셨겠지만, 어떤 게 잘 갈지 몰라서 하나씩 종목을 우선 정찰병 목적으로 매수하신 분들도 있을 테고, 장기투자로 월마다 배당금을 목적으로 종목을 매수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언제 어디서 얼마의 배당금이 들어오는지 미리 알고 있기는 쉽지 않습니다. 제 경우가 그렇습니다. 확신이 없기 때문에 한 종목에 큰 금액을 넣지 못하고 방황하며 이 종목 저 종목 기웃거리고 있습니다.

 

The Rich 더리치 어플

소개해드릴 어플은 The Rich입니다.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종목입니다, 이미 매도한 종목도 나와 있어서 매우 다양한 종목에 적은 금액이 들어간 게 티 나네요. 종목명은 추천 종목이 아니기 때문에 모자이크 하였습니다. 저는 미국 주식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을 때 디스플레이에 반해서 더리치앱을 처음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데 매우 편합니다. 귀족 배당주를 발굴하여 앞으로의 내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아 포스팅합니다. 

 

The Rich 더리치앱 사용 단점

일일이 하나하나 종목을 넣어주어야 합니다,  매수, 매도가 자동으로 연동되지 않습니다. 

▷ 하지만, The Rich 어플로 매매를 하신다면 자동 연동되겠지만, 저는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S를 사용 중에 있습니다.

 

The Rich 더리치앱 사용 장점

깔끔하게 월 배당금 내역 및 금액에 대해서 표로 만들어 보여줍니다. 게다가 예를 들면, JNJ가 매 분기 동일한 배당금을 지급하는 것이 아닌데, 일일이 들어가서 확인할 필요 없이 자동 업데이트되어 배당금을 보여주기 때문에 확인이 간편합니다. 배당금을 보고 들어간 종목인데 1년이 다 되어 가는데 배당을 아직 진행하지 않고 있는 아픈 손가락 같은 종목이 제게 있습니다. 

 

배당금 투자인가? 주가 상승에 대한 투자인가?

저는 아직까지는 배당금 목적의 투자를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매수하고 보니 오래 가지고 가기 좋은 배당금으로 매력 있는 바이오(헬스케어) 종목이 있어 함께 공부하고자 합니다.

 

존슨 앤 존슨 (Johnson&Johnson) 티커: JNJ

존슨앤존슨은 역사가 워낙 깊은 헬스케어 브랜드입니다. 우리에게는 베이비로션으로 유명하지만 제약 바이오의 기계 쪽 매출 또한 만만치 않은 종목입니다. 일반인에게 들리는 브랜드는 니베아, 베이비로션이 전부이지만 JNJ는 그 외의 다양한 제약 분야(면역, 종양, 신경 등) 및 정형외과, 시력 쪽 관련 의료기기는 물론이고 진단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헬스케어 분야를 두루 섭렵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 19 백신으로 우리나라 투자자들이 익숙하게 들어본 종목입니다. 

 

존슨앤존슨 (Johnson&Johnson) 티커: JNJ 배당 정보

배당 주기: 분기배당 (4회/년)

배당락일

배당 지급일

금액

2021년 2월 22일

2021년 3월 9일

$1.010

2020년 11월 23일

2020년 12월 8일

$1.010

2020년 8월 24일

2020년 9월 8일

$1.010

2020년 5월 22일

2020년 6월 9일

$1.010

2020년 2월 24일

2020년 3월 10일

$0.950

연 4회 배당을 하고 있으며, 꾸준히 배당비율을 유지 또는 상승해오고 있는 기업입니다. 2020년 코로나 직후에도 배당금을 높인 것만으로도 그간의 배당 성향이 잘 드러나는 귀족 배당주 중 하나입니다.

 

20201년 4월 20일 수익 발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미국 현지 애널리스트의 추청 치는 전년 동기 대비 5.45% 증가한 218억 2천만 달러가 기대되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매출 상승이 가져올 주가 상승은 물론이고 배당금도 함께 받게 된다면 좋을만한 종목으로 보입니다. 

 

 

저는 객관적 사실과 개인적 의견의 담아 포스팅합니다, 투자는 개인의 결정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