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의 주식 공부하기

제2의 테슬라 미국 주식 종목 리스트 (앞으로 10배 오를 종목)

by Stay J 2021. 4. 1.
728x90
반응형

Ten Bagger 텐배거

 

텐배거라는 것은 야구를 즐겨보시는 분들이라면 알겠지만 야구게임에서 10루타를 의미하는 것으로 증권가에서는 수익률 10배 종목을 뜻합니다. 의미만 알아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상승 중인 종목은 내가 매수하면 상투가 될 것 같고, 하락 중인 종목 또한 내가 매수하면 그곳이 고점이 되는 매직이 주식에서는 존재합니다. 미국 시장은 우리가 대응이 어렵고 국내 주식에 비해서 수수료가 비싸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우상향 하는 종목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이 스스로 찾기에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미래에셋 대우에서 제2의 테슬라, 아마존, 페이스북을 찾기 위해 텐배거 종목을 선정하였습니다. 그 종목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증권사에서 선정한 텐배거 가능성 높은 종목 리스트

Virgin Galactic 버진갤럭틱 (티커: SPCE)

버진 갤럭틱은 이미 미국 현지 및 세계 애널리스트들 사이에서 영향력 있는 종목입니다. 2030년까지 글로벌 우주관광의 5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다고 보는 애널리스트도 있습니다. 현재 버진 갤럭틱에서는 2022년 내에 민간 우주관광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으로 발표한 바도 있습니다. 주가와는 별개로 우주비행이 가능하다는 것만으로도 조금은 설레는 종목입니다. 상용화되어 가격이 낮아진다면 우리에게도 기회가 올 수 있을까요? 현재 주가 30.14$이며, 미래에셋 대우에서는 35달러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였고 미국 현지 애널리스트 중에서는 50달러를 목표주가로 잡은 곳도 있습니다. 버진갤럭틱의 주가가 현재 좋지 않은 흐름을 보여주는 이유는 기존 2차례 우주비행에 성공하였지만, 3번째 비행에서 로켓 엔진이 발사되지 않았었고 가장 최근인 2021년 2월 시험비행이 미뤄지면서 주가가 낮아졌습니다. 

 

Snowflake 스노우플레이크 (티커: SNOW)

스노 플레이크는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기술주를 좋아하지 않는 투자계의 큰손 워런 버핏이 스노 플레이크는 IPO 공모주 청약 단계부터 투자하면서 알려진 회사입니다. 현재 공모가 120달러를 시작으로 했으나 2배에 가까운 2220.70달러 가격입니다. 클라우드 기술은 향후 우리에게는 빼놓을 수 없는 데이터 플랫폼이기 때문에 상장성이 기대됩니다. 현재 PER가 높은 편이지만 매출 상승에 대한 강한 자신감과 클라우드 테마라는 점이 매력적인 종목으로 보입니다. 

 

 

Roblox 로블록스 (티커: RBLX)

최근 상장한 메타버스 관련 대장주라고 꼽히는 종목입니다. 로블록스는 콘텐츠와 소셜미디어를 함께 접목시킨 게임 시장에서는 새로운 시도입니다. 코로나 19로 집콕하는 아이들의 시간이 길어지면서 사이버에서 친구와 함께 게임을 할 수 있는 시장에서 대표적인 게임으로 로블록스는 사용 시간은 80% 늘어났고 매출은 94% 늘어난 것으로 확인됩니다. 지난 2021년 3월 10일 상장한 종목입니다. 

 

메타버스란? 

메타버스(Metaverse) 게임엔진 유니티 로블록스 상장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 가상을 뜻하는 메타 +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입니다. 단순히 생각하면 가상현실이지만, 다른 점을 보자면 우리가 생활할 수 있는 가상현실이라고 생각하

americandream-wme.tistory.com

americandream-wme.tistory.com/entry/%EB%A9%94%ED%83%80%EB%B2%84%EC%8A%A4Metaverse-%EA%B2%8C%EC%9E%84%EC%97%94%EC%A7%84-%EC%9C%A0%EB%8B%88%ED%8B%B0-%EB%A1%9C%EB%B8%94%EB%A1%9D%EC%8A%A4-%EC%83%81%EC%9E%A5

 

당장 내일일도 알 수 없는 세상에서 몇년 뒤 10배의 주식 종목을 찾아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영향력 있는 애널 뷰를 참고하는 것도 투자의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3가지 종목은 모두 단기적으로 수익률을 가지고 투자하기보다는 제2의 테슬라를 발견한다는 마음으로 접근하면 좋을 듯합니다. 모두 미국 주식 성장주에 속하는 종목인 만큼 잠재력에 주목하는 투자자라면 매력적으로 볼 수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